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이름이 좀 길다.

등에 하트모양이 눈에 잘 띄어서 구분하기는 쉬울듯 하다.

어쩌다가 이름에 '장님'이라는 단어가 들어갔을까.
검색하다보니 홑눈 또는 겹눈이 있고 없고에 따라 
이름을 다르게 부른것 같다.

등에 있는 무늬를 보고있으니
요즘 한손으로 많이하는 '손하트'모양 같기도하다.

냄새안나고 농작물에 피해만 안준다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텐데 안타까운 일이다.

 

Deraeocoris sanghonami Lee et Kerzhner

 

 

 

 

 

 

 

 

* 정치적 생활에 대한 능동적인 참여는, 모든 산업 및 정치의 최대한의 분권화를 필요로 한다.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

* 만약 사회가, 멈포드(Mumford)가 그렇게 불렀듯이, '거대한 기계'로 변모한다면 (즉, 사람들을 포함한 사회 전체가 중앙 집권적으로 지배되는 큰 기계처럼 되어 버린다면), 결국 파시즘을 거의 피할 수 없게 된다. 왜냐하면, (a)대중은, 양(羊)이 되어, 비판적 사고 능력을 잃어버리며, 무력하고 수동적이 되어, 필연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아는 지도자, 그리고 자신들이 모르는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지도자를 동경하게 되며, (b)'거대한 기계'는, 누구라도 그 기계에 다가가 적당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작동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 거대한 기계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스스로 굴러간다. 즉, 핸들을 잡은 사람은, 적당한 버튼을 누르고, 핸들과 브레이크 조작을 하고, 그 외의 몇 가지 간단한 일에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자동차나 다른 기계에 많은 바퀴가 있듯이, 이 거대한 기계에는 여러 단계의 관료주의적 행정이 있다. 평범한 지성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일단 그 권력의 자리에 앉게 되면 쉽게 국가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 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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