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가장 비슷해서 이름을 붙였지만

제일줄나비, 제이줄나비,제삼줄나비까지 있는데 사진으로 보면 구분하기가 어렵다.





Limenitis doerriesi




무늬와 날개모양에 의한 암수구별은 어렵고 배끝의 모양을 조사하는 것이 확실하다. 제일줄나비와 매우 유사하나 뒷날개 아랫면의 아외연에 따르는 흰무늬 안쪽에 작은 검은 점이 있는 것(제일줄나비는 없음)과 앞날개 기부에서 중실로 나온 곤봉모양의 흰무늬 길이가 짧고, 제3실에 있는 흰무늬가 작은 것 등에 의해 구별할 수 있다.






☆친구는 나의 스승이다---


소탈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속됨을
고칠 수 있고,

통달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편벽됨을
깨뜨릴 수 있고,

박식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고루함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인품이
높은
친구를 만나면
나의
타락한 속기를 떨쳐버릴 수 있고,

차분한
친구를 만나면
사치스러워져 가는 나의
허영심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다.

친구는
모든 면에서
나의 스승이다.

좋은 친구를 원한다면
내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 보자.

오늘도
멋진 친구
멋진 만남을 위해
최선을
다해 살고~

항상
함께여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반응형

'snap a picture > 곤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마귀 얼라들  (0) 2018.10.30
왕바구미  (0) 2018.10.29
헷갈리는 암먹부전&남방부전&먹부전나비 구분해보기  (0) 2018.10.28
하늘소붙이  (0) 2018.10.27
의태행동을 한다는 '벌호랑하늘소'  (0) 2018.10.2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