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영어이름으로된 나방이다.

웬지 외래종같은 나방같은데 정확한 설명은 찾을 수 없다.


외모를보면 인디언들이 얼굴에 돌가루같은걸로 칠한 것처럼 양쪽으로 화려한 

밝은 줄이 여러개 있다.

날개를 피면 더 화려해보일텐데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다.


  


Schiffermuelleria zelleri 



머리와 가슴은 암갈색임. 앞날개는 적갈색 바탕에 전연과 후연을 따라 흑갈색으로 덮여 있고, 외연 쪽 약 1/3은 암갈색임. 기부에서 날개 중앙으로 향하는 짧은 회갈색 줄이 있고, 날개 중앙에는 백색의 짧은 가로 무늬들이 있으며, 날개끝 부분의 전연에서 중실로 향하는 백색 줄 무늬가 명료함. 뒷날개는 갈색임.






     나룻배와 행인

  나는 나룻배
  당신은 행인
  당신은 흙발로 나를 짓밟았읍니다.
  나는 당신을 안고 물을 건너갑니다.
  나는 당신을 안으면 깊으나 얕으나 급한 여울이나 건너갑니다.

  만일 당신이 아니 오시면 나는 바람을 쐬고 눈비를 맞으며 밤에서 낮까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읍니다.
  당신은 물만 건너면 나를 보지도 않고 가십니다 그려.
  그러나 당신이 언제든지 오실 줄만은 알아요.
  나는 당신을 기다리면서 날마다 낡아갑니다.

  나는 나룻배
  당신은 행인

반응형

'snap a picture > 곤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늬강도래  (0) 2018.10.12
어리곤봉자루맵시벌  (0) 2018.10.12
큰자루긴수염나방  (0) 2018.10.10
하늘소붙이  (0) 2018.10.08
대륙무늬장님노린재  (0) 2018.10.0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