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예전에 참 재밌게했던 게임인데

우연히 다시해보게 됐다.

게임 제목처럼 체르노빌과 관련이 많다.

1인칭 슈팅같은데 rpg적인 요소가 숨어있다.

게임하는동안 러시아말이 배경음악처럼 깔리는데

처음엔 굉장히 산만해보이고 신경쓰이더니

집중하다보니 그것도 이젠 적응이 되는것 같다.


잘 만든 게임이지만 버그는 많다.

적들이나 뮤턴트들의 움직임이 이상하다거나 

벽을뚫고 몸이 나온다거나 

하늘에 원을 그리며 빙빙도는 개들이 보인다거나 등등


스토커 시리즈는 총3편이 나왔었다.


S.T.A.L.K.E.R. - Shadow of Chernobyl

S.T.A.L.K.E.R. - Clear Sky

S.T.A.L.K.E.R. - Call of Pripyat


위에서부터 출시된 순서다.

갈수록 rpg 적인 요소가 강화 되었다.


음산한 게임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한 공포게임은 아니다.

진한 여운이 남는 게임인것 같다.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스토커란 제목을 한자씩 점을 찍으며 표시한 이유가 있었다.

뭔가를 의미하는 것인데 그걸 얼마전에야 안 것이다.


제목은 Scavenger(부랑자), Trespasser(침입자), Adventurer(모험가), Loner(외톨이), Killer(살인자), Explorer(탐험가), Robber(강도)의 약자.

   

그리고 모티브가 된 소설과 영화가 있었다는 것도 최근에야 알았다.


 

반응형

'snap a picture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란5일장  (0) 2019.04.22
S.T.A.L.K.E.R. - Shadow of Chernobyl 쉐도우오브체르노빌 게임영상  (0) 2019.04.07
반사렌즈의 빛망울  (0) 2019.03.25
누워서타는 자전거  (0) 2018.12.15
동태탕  (0) 2018.11.2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