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해마다 여름이면 수련이 피는곳에

노랗게 꽃을 피우는 노랑꽃창포.

진한 노란색이 녹색과 대비가돼서

더 진하게 보이기도 한다.


오래전에 귀화해서

자연스럽게 원래 있던것처럼 생각되기도 하는데


물이 가까운 곳이면

가리지않고 잘 자란다고 하니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공원이나 유원지에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할만한 꽃이 아닐수 없다.


Iris pseudacorus

flag-iris

 

꽃말 :  우아한 심정, 당신을 믿는다, 그대는 정숙하다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한다. 유럽이 원산지인 습생식물이다. 근경에서 모여 나는 줄기는 높이가 1m 정도까지 자란다. 잎은 길이 80~100cm, 너비 3~6cm 정도의 선형으로 밑부분은 줄기를 감싸고 있다. 5~6월에 개화한다. 황색의 꽃잎은 광난형이고 밑으로 처진다. 삭과는 다소 밑으로 처지며 삼각상 타원형으로 끝이 뾰족하고 3개로 갈라져서 갈색 종자가 나온다. 관상용으로 심는다.






★ 기쁨 넘치는 하루 되세요 ★

오늘은 당신이
눈으로 보는 것마다
즐거움이 넘치고
 
오늘은 당신이
손으로 만지는 것 마다
신이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예쁜 입술로 말을 할 때
모든이에게
함박웃음을 전해주고
 
오늘은 당신이
귀로 듣는 것 마다 모두
기쁨 넘치고 기분좋은
하루면 좋겠습니다
 
" 진실" 은 나의 입술로
" 관심" 은 나의 눈으로
 
" 봉사" 는 나의 손으로
" 정직" 은 나의 얼굴로
 
" 친절" 은 나의 목소리로
" 사랑" 은 나의 가슴으로
 
오늘 하루도
사랑하고 사랑받는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snap a picture > 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루비아(샐비어)  (0) 2019.09.10
노랑숙근코스모스  (0) 2019.08.24
게발선인장  (0) 2019.08.20
만수국(메리골드)  (0) 2019.08.19
물을 좋아하고, 가장 한국적인 참꽃마리,꽃말  (0) 2019.08.1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